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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안 : 일러스트 스타일의 아이콘

B안 : 실사형 사진 스타일

 

무려 10배 이상의 차이로 B 안이 압도적이다.

왜 이런 차이가 났을까?

 

A안의 장점

• 통일감 있는 디자인

동일한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전체적은 UI가 깔끔하다.

•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유리하다.

브랜드 고유의 일러스트 스타일을 적용하면 개성과 차별화를 줄 수 있다.

• 가벼운 느낌

이미지 로딩 속도가 빠르고, 시각적으로 부담이 적어 캐주얼한 앱에 적합하다.

 

A안의 단점

• 구체성이 떨어진다.

어떤 상품을 파는지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려워짐, 사용자의 학습 비용이 늘어난다.

• 추상적 이미지에 대한 해석 차이

특히 연령대가 높거나 디지털 경험이 적은 사용자에겐 직관성이 떨어질 수 있다.

 

 

B안의 장점

• 직관적인 이해

어떤 제품군인지 이미지 한 장으로 바로 전달 가능, 고민 없이 클릭 유도 가능성이 높다.

  구매 전환에 효과적

실물 제품의 질감, 분위기를 전달해 신뢰를 높이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 현실감

특히 실제 사용하는 장면을 활용하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 제공이 될 것 같다.

 

B안의 단점

• 스타일 통일이 어렵다

사진마다 톤이나 배경이 달라 전체 UI의 일관성이 흐트러질 수 있다.

• 용량 증가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면 그만큼 용량이 커져 로딩 속도나 성능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

 

 

결론 : 사람들의 '빠르게 이해하고, 직관적으로 상품을 찾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됨

하지만 정체성이 강한 서비스, 혹은 기능 중심의 툴성 앱이라면 오히려 A안이 더 적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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