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개선 미니 프로젝트]스타벅스 앱 문제 정의 하기, 유저 플로우 만들어보기
1. 문제정의
“2030 청년층은 사이렌 오더 주문 과정에서 매장 정보 부족으로 인해
외부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검색하게 되며 매장 선택 과정에서 피로감을 느낀다.”
저희는 2030 세대 사용자를 주타겟층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누구의 문제인가? → 20대 사회 초년생
어떤 행동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가? → 매장 방문 전, 매장 위치 및 사진 정보가 부족하여 외부 서비스를 통해 매장을 검색
이 문제로 인해 어떤 불편을 느끼는가? → 앱 내의 매장 정보에 대한 의심
이 문제로 인해 어떤 감정을 느끼는가? → 매장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피로감을 느낌
지난 시간 배운 좋은 문제 정의의 예시를 배운 것을 토대로 문제정의를 해보았습니다.
[UX 미니 프로젝트] 사용자의 문제를 정의하는 방법
UX 디자인 미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과제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미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저번 과제의 실수를 피드백받아서 이번 프로젝트에는 더욱 완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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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의 사회초년생으로 선정한 이유 : 리서치 과정에서 20,30대의 앱 사용자들이 주문 관련 단계에서 UX 불편 사항들을 취합했기 때문입니다.
행동 선택 이유 : 스타벅스 매장의 분포도가 대부분 대도시 지역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스벅 매장을 선정할 때의 어려움이 앱에서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불편함 선택 이유 : 앱 사용시 주문 후 결제, 그리고 픽업까지 이어지는 플로우의 가장 첫 단계인 매장 선택에서
사용자는 혼란스러운 상황을 겪는 경우를 인사이트로 도출하였습니다.
2. 유저 플로우
작성한 문제 정의에서 사용자들이 앱 사용시 어떤 화면에서 또는 어떤 행동에서 어떤 문제점을 느낄지 유저 플로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의 한 줄 요약
팀 프로젝트는 시간이 순삭이다...